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23

[워드프레스] 포스트 고유주소 URL 방식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포스트 고유주소 URL 방식 설정하기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쓰고 페이지를 생성하거나 우커머스 상품을 등록할 때 글, 페이지, 상품은 고유주소를 갖게 된다. 외부에서 고유주소로 바로 접근하면 바로 해당 글이나 페이지, 상품으로 접근할 수 있다. 이 고유주소는 글이나 페이지가 생성될 때 워드프레스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URL이 생성된다. 다음과 같이 글을 쓸 때 제목을 입력하면 고유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http://127.0.0.1/wordpress/ 주소 뒤에 ?p=36&preview=true 라는 주소가 자동으로 붙게된다. 이 주소 뒤에 붙는 형식을 변환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왼쪽 메뉴 중 설정에서 고유주소라는 하위 메뉴로 들어간다. 그럼 고유 주소의 일반 설정하는 라디오버튼이 있다.. 2018. 12. 12.
다크네이머 DarkNamer 파일명 일괄 수정 변경하기 다크네이머 DarkNamer 파일명 일괄 수정 변경하기 파일명을 일괄로 변경해야 할 때가 있다.파일명 순서에 따라 번호 붙이기, 파일명을 같은 이름으로 변경하기, 만들어진 날짜에 따라 순서대로 파일명 생성하기 등 파일명을 바꿔야 할 경우이다.하나하나 따로 바꿔주려면 파일 갯수에 따라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이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다크네이머 DarkNamer라는 프리 소프트웨어 이다. 다음과 같은 견출지 모양의 아이콘을 가진 프로그램이다. 네이버에서 '다크네이머'로 검색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받을 수 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69 작업을 위해 pi.. 2018. 12. 12.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설치하기(윈도우10, WNMP 3.2.1)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설치하기(윈도우10, WNMP 3.2.1) 다음 사이트로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한다.https://ko.wordpress.org/download/ 압축파일에는 wordpress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것을 Wnmp를 설치한 경로의 root 디렉토리(html폴더)에 압축을 푼다. Wnmp를 설치한 C:\Wnmp 에 root 디렉토리인 html에 wordpress 압축폴더를 풀어준다. 그 다음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할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 줘야 한다. 127.0.0.1/phpmyadmin 에 접속한다.Wnmp를 설치할 때 MariaDB를 설치하면서 기본적으로 사용자는 root 암호는 password 로 설정된다. 사용자명과 암호를 입력하여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좌측에 데이.. 2018. 12.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