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4

no such table: django_session 에러 no such table: django_session 에러 장고를 처음 테스트 할 때 python manage.py makemigrationspython manage.py migrate 명령어로 데이터베이스를 migrate한다. 이때 데이터베이스에 장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여러개의 테이블이 자동으로 추가가 되는데 python manage.py runserver 명령어로 서버 실행 후 자동으로 추가된 테이블 중 django_session이 없어서 발생한 에러이다. ctrl+c를 눌러 서버 실행을 멈추고 다시 migrate하면 해결된다. 2019. 2. 13.
파워포인트 자동 영문 대문자로 바뀌지 않게 설정하기 파워포인트 자동 영문 대문자로 바뀌지 않게 설정하기 장고 프로그래밍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다가 영문 첫글자가 계속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뀌어 포스팅하게 되었다. 방법만 간단히 파일 > 옵션 > 언어교정 > 자동고침옵션 > 대문자 관련 옵션 체크 해제 > 확인 2019. 2. 13.
IPTIME 인터넷 없음 해결 방법 IPTIME 인터넷 없음 해결 방법 예전에 쓰던 공유기를 쓰려고 연결했더니 분명 와이파이나 유선으로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없음이라고 나오고 인터넷에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용한지 조금 오래되었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만 하면 십중팔구 해결할 수 있다. 일단 iptime에 연결한다. 연결은 된다. 인터넷 접속만 안될 뿐이다.연결이 되었고 인터넷없음이 나온다면 iptime 관리자 주소로 들어간다.iptime 관리자 주소는 192.168.0.1이다.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 들어가서 설정한적이 없다면 아이디 비번 모두 admin 이다. 접속에 성공하면 관리도구로 들어간다. 왼쪽 메뉴탐색기에서 기본설정 >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들어간다.업그레이트 유틸리티 실행하기 버튼이 보이면 버튼을 눌러 .. 2019. 2. 8.
파일 이름바꾸기 오류 새이름으로 생성 변경 오류 해결방법 파일 이름바꾸기 오류새이름으로 파일명 변경되는 오류 해결방법 새폴더를 만들었는데 동고비라는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되었다.파일을 만들어도 동고비, 폴더나 파일을 또 만들어도 동고비(2)가 되었다.알집에 이상이 생겼나 싶어 알집도 지워봤지만 여전히 동고비가 출연했다.검색해보니 누구는 제비, 누구는 직박구리, 딱따구리, 종다리..알집이 그랬는지 뭔가 잘못되었다. 파일명을 변경해도 계속 동고비 동고비 해결방법은 간단하다!일단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왼쪽 찾기에서 regedit를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된다.찾기를 눌러 자꾸 생성되는 이름으로 검색한다.이 컴퓨터는 '동고비'라는 이름으로 파일이나 폴더를 생성시키거나 변경하기 때문에찾기에서 '동고비'를 검색한다. 여기서 한참걸린다... 검색결과로 Ren.. 2019. 2. 8.
반응형